잊지 않겠습니다.

MBV Object

.NET Framework 2009. 1. 7. 10:55

 MBV(Marshla-By-Value) 개체 즉, 값으로 마샬링되는 개체는 ISerializable을 구현하여 해당 개체의 serialization을 구현하거나 해당 개체를 자동으로 serialize하도록 시스템에 알리는 SerializableAttribute로 데코레이트되어 개체의 serialization 규칙을 선언하지만 MarshalByRefObject를 확장하지는 않습니다. 

원격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개체의 전체 복사본을 만들고 이 복사본을 호출하는 응용 프로그램 도메인에 전달합니다. 호출자의 응용 프로그램 도메인에 복사본이 있으면 해당 복사본에 대한 호출은 이 복사본에 대해 직접 수행됩니다. 

또한 인수로 전달되는 MBV 개체도 값으로 전달됩니다.

클래스 인스턴스를 응용 프로그램 또는 컨텍스트 경계를 넘어 값으로 전달하려는 경우, SerializableAttribute 특성을 선언하거나 ISerializable을 구현하는 것 외에는 어떤 작업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게시된 개체의 크기가 매우 큰 경우 사용량이 많은 네트워크에서 전체 복사본을 전달하는 것은 응용 프로그램에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복사된 개체의 상태에 대한 변경 내용은 원래 응용 프로그램 도메인의 원본 개체에 다시 전달되지 않습니다. 추상적인 수준에서 이 시나리오는 클라이언트 브라우저에 의해 요청되는 정적 HTML 페이지의 시나리오와 유사합니다. 즉, 서버에서는 파일을 복사하고 스트림에 써서 보낸 다음에는 해당 파일에 대해 잊어버립니다. 후속 요청은 단지 다른 복사본에 대한 다른 요청일 뿐입니다.

Posted by Y2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