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CL과 C# 기본 형식 value type에서 FCL을 사용
ex :
C# 기본 형식 > byte , FCL > System.Byte
-> 조금은 생뚱맞아보이는 방법이긴 하지만, 각 언어들에서 정확한 데이터 형식에 mapping 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 특히 int 값에 대해서 Int32, Int64, Int16 과 같이 다양한 데이터 크기가 있을때, 이에 대한 형식 mapping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unmanaged code를 사용하는 경우, 이와 같은 일들은 빈번하게 발생 될 수 있기 때문에, 전 code를 FCL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참조 형식과 값 형식에 대해서 명확한 구분이 가능하다. string과 String의 경우에 같은 형식이지만 visual studio에서 색상 설정에 따라서 다르게 보인다. 이는 reference type과 value type을 명확히 구분이 가능하도록 visual studio에서 설정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C# 기본 형식으로 표기를 할 경우에는 value type인 int와 reference type인 string의 표기가 같게 된다.
2. Value type과 reference type의 사용에 있어 주의
-> 기본으로 돌아가서, value type은 stack, reference type은 heap에 생성된다. data의 memory 위치에 따라서 GC의 동작 및 GC 수집의 횟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3. \r\n 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Environment.NewLine을 사용하라.
-> Mono를 비롯하여 CLR의 다른 OS로의 포팅이 계속해서 지원되고 있다.
: 언제나 다 되려나... 싶긴 하다만.;
FCL 부분의 경우에는 많은 논란이 있을 것 같은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코드와는 많은 차이를 줄 수 있으니까. 그렇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로는 보다 더 코드를 알아보기에 편한 느낌이 든다. 무엇보다 Value type과 Reference type간의 눈으로 보이는 차이는, 형식의 선언에서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를 가지고 오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