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않겠습니다.

java8이 나오고 빠르게 한번 환경을 변경시켜보고 난 후, 문제점 상황을 정리해봤습니다.

jacoco 버젼 문제

jacoco를 최신 버젼으로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jacoco는 최신 버젼이 0.7.0.201403182114 입니다. 버젼뒤의 날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java8 발표 일자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기존 jacoco에서는 byte code exception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습니다.

tomcat 8

gradle tomcat plugin이 아직 tomcat8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gradle을 이용한 build의 경우에는 java 8을 사용하시는 것을 고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java 8에서 tomcat7을 사용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SonarQube

sonarQube에서 아직 java 8을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월말에 최신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아래 링크에 있는데…… java8은 작년 여름에 release 될 예정이였지 않나요. 이걸 믿어야지 되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http://sonarqube.15.x6.nabble.com/Sonar-Support-for-JDK-8-td5019488.html

무엇보다 위 링크에 이야기되고 있는 JIRA Issue는 이미 resolved된 상태입니다. 일단 stackoverflower에 질문을 올려두긴 했는데.. 메일링 리스트에서 물어보세요. 라는 답변을 받아서 상처받고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해서 다시 물어봤습니다. ㅠ-ㅠ 답변을 기다려야지요.

FindBugs

sonarQube에서 지금 지원을 못하는 가장 결정적 이유가 바로 FindBug가 Java8을 지원하지 못하는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StringSequence class를 비롯해서 몇몇 Class에 대한 오류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Java8에서 가장 큰 이슈중 하나네요.

Java8

개인적으로는 이번 java8을 매우 기다리고 있습니다. PermGemSize에 대한 GC의 개선과 더불어 lamda expression으로 대표되는 java 언어의 확장성. 그리고 지겹고 지겨운 Date 객체 추가.

개인적으로는 이 3가지때문에 java8을 기다리고 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Posted by Y2K
,